안녕하세요 오늘은 르노삼성 오너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바로 르노삼성 부품몰 에 대한 소개인데요, 요즘은 자동차 부품 교체를 직접 DIY로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간단한 블랙박스 설치나 시거잭 연결선 교체 정도는 직접 해 보았는데요. 이렇게 작업을 하다보면 어느 순간 자동차 부품이 필요한 시기가 옵니다. 제 경우에는 C 필러 탈거 하다가 고정똑딱이 같은 것을 부러뜨린 경험이 있지요 ; )

저처럼 직접 부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을 위해 구매 방법을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부품 구매 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첫 번째, 가장 간단한 방법은 부품대리점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르노삼성 공식 홈페이지를 가면 서비스네트워크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지정부품대리점을 선택하시고 조회하시면 되는데요, 현재 본인이 살고 있는 위치를 입력하시면 근처의 부품점들이 지도에 표시가 되니 한눈에 파악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사이트는 아래에 표시를 해 두었습니다.

르노삼성 공식사이트 부품대리점 바로가기(새창)

출처 : 르노삼성 공식사이트

 

두 번째 방법은 르노삼성 부품몰 공식 인터넷 사이트로 접속하는 것입니다. 사실 여기서 현대자동차와 좀 차별점이 있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현대자동차는 현대모비스라는 부품업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식 인터넷 쇼핑몰은 없는 것 같습니다. 무조건 오프라인 대리점을 찾아가야 하는 것이지요.(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것이라면 댓글 주세요.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거기에 비해 르노삼성 부품몰 은 정식 인터넷 쇼핑몰이 있습니다.

르노삼성 부품몰 공식사이트 바로가기(새창)

출처 : 르노삼성 순정용품 쇼핑몰

 

위 사이트에 접속해 보시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 권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이 직접 관리하는 사이트라는 말이니 공신력이 있는 쇼핑몰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세번째, 부품대리점에서 운영하는 에스엠오토몰 인데요, 대리점이 이렇게 쇼핑몰을 운영하기 쉽지 않은데 여기 사장님은 시대의 흐름을 잘 타시는 것 같습니다. 누적회원이 10만명을 돌파했다고 하니 꽤 큰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홈페이지도 꽤 전문적인 느낌이 들고 모바일앱도 지원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 )

에스엠오토몰 바로가기(새창)

출처 : sm오토몰

 

네번째로 쉐보레(GM대우), 르노삼성, 타타대우상용차의 자동차부품을 판매하고 있는 성원상사(SMPART) 인데요, 여기는 부품쇼핑몰 답게 웹사이트를 꾸미기보다는 부품위주로 상세하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성원상사 바로가기 (새창)

출처 : smpart

 

이렇게 르노삼성 자동차의 부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편한 것은 아무래도 정비사와 대면하며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부품대리점 일 것 같구요.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실 분들은 위에서 제시된 3가지 웹사이트 중에서 각자의 성향에 맞는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구매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 순정부품 쇼핑몰 에서 판매하는 제품종류는?

위에서 르노삼성 부품몰 을 총 4가지 정도 소개해 드렸는데요, 좀 더 상세하게 설명 드리고 싶은데 네 가지 모두를 설명 드리지는 못하고 르노삼성에서 직접 관리하는 쇼핑몰에 대한 소개만 해 드리겠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총 7가지 모델에 대한 부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관련 모델은 아래와 같습니다. ELECTRIC이라고 전기차에 대한 카테고리는 있으나 현 시점까지는 아직까지 등록된 모델은 없습니다. 아래의 모든 사진의 출처는 mall.renaultsamsungm.com임을 미리 밝혀 드립니다.

 

위 모델에 대한 순정부품 카테고리는 액세서리와 타이어로 나뉩니다. 하나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액세서리 > 인테리어

액세서리 중 인테리어라고 하면 내부 장식을 말하겠지요? 매트, 수납용품, 실내장착용품, 시트 의 총 4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2. 액세서리 > 익스테리어

익스테리어는 외부 장식을 말하는데요, 머드가드, 바디키트, 스포일러, 아웃사이드 미러캡, 머퓰러 디퓨저, 썬바이저, 루프박스, 매직트렁크, 그 외 기타 가 있습니다.

 

3. 액세서리 > 전장/AV

전장 및 AV는 르노삼성 자동차 안에 들어가는 모든 전기/전자 제품을 말합니다.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하이패스, 360도 스카이뷰(AVM), 전방카메라가 있습니다.

 

4. 액세서리 > 컬렉션

자동차 컬렉션이라고 하면 뭐 기타 잡다한 용품들을 말합니다. 의미에 따라 다르겠지만 여기서는 부수적인 용품으로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미니어처, 의류/패션잡화, 세차용품류, 지갑류, 텐트류, 거치대 가 있습니다.

5. 타이어

타이어는 현재는 미쉐린 브랜드만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타이어전문점에 가시는 것이 훨씬 폭넓은 선택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그리고 위의 카테고리들을 보면 아시겠지만 용품의 수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르노삼성 부품몰 중 순정용품이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일반 타 사이트에 가시면 훨씬 많은 용품들을 구매하실 수 있겠지요? 하지만 순정은 순정대로 값어치를 하기 때문에 선택은 여러분의 몫일 것 같습니다.

 

이상 르노삼성 부품몰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자동차 DIY 문화가 정착이 되면서 간단한 부품을 직접 교체 해 보시는 것이 자신의 자동차에 대한 애착을 높이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물론 교체 비용도 훨씬 절감이 되구요. 하지만 스스로 교체하기에 자신이 없으신 분들은 반드시 정비소에 가셔서 전문가에게 맡기시기 바랍니다. 괜히 혼자 하려다 비싼 차를 고장낼 수도 있으니까요 ; )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

 

 

반응형

+ Recent posts